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흥미로워진 겨울왕국2 줄거리, 인물소개, 리뷰

by superdollar 2023. 5. 24.



겨울왕국1에서 큰 인기를 끌고 겨울왕국2가 개봉되었다. 겨울왕국2도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엘사의 옷, 헤어스타일들을 따라할 정도이다. 겨울왕국2의 줄거리, 인물소개, 줄거리를 알아보자.

줄거리

엘사와 안나의 어린시절로 돌아간다. 엘사와 안나는 침대에서 마법에 걸린 숲 이야기를 하면서 역할극을 하고 있다. 그 때 아버지 아그나르왕과 어머니 이두나왕비가 방으로 들어온다. 그러면서 두 딸에게 진짜 마법의 숲 이야기를 들려준다고하면서 실제 자신들이 어릴적에 겪었던 이야기를 들려준다. 엘사의 할아버지 루나드왕이 아렌델 왕국을 다스리던 시절에 아렌델 왕국 북쪽에는 노덜드라족이 살고 있었다. 아렌델 왕국과 노덜드라족은 서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노덜드라 땅에는 신비한 원소의 정령들이 있었다. 노덜드라족은 아렌델 왕국이 자신들의 땅에 댐을 건설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고 왕자였던 아그나르왕은 댐을 보러 가는 길이었다. 그 때 바람의 정령이 어떤 소녀를 띄우는 장면을 보다가 아렌델왕국과 노덜드라족이 싸움을 하는 것을 보았고 거기에서 루나드왕은 전사하고 사람들은 노덜드라 땅에 갇히는 장면을 보게된다. 그러다 바람에 의해 머리를 다친 루나드왕은 어떤 소녀에 의해 구출된다. 장면은 엘사와 안나의 현재로 돌아온다. 엘사, 안나. 울라프, 크리스토프, 스벤은 저녁에 함께 모여서 맞추기 놀이를 하고있다. 그 때 엘사의 귀에만 들려오는 노래 소리가 있다.

인물소개

엘사는 아렌델 왕국의 여왕이다. 태어날때부터 눈과 아이스를 만들어내는 마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자신이 다른 사람과 다름을 인식하고 처음에는 두려워했다. 그리고 자신 스스로를 소외시켰다. 그리고 외로운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동생 안나의 도움으로 홀로의 감옥에서 나와서 자신의 마법으로 왕국을 구하게 된다. 그리고 이제는 여왕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그러나 이젠 왕국을 넘어서서 외부에서도 해결해야할 일이 있음을 직감한다. 엘사는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외면하지 않았다. 겨울왕국1에서 보여줬던  외롭고 움츠러들었던 모습과 반대로 왕국을 위해, 그리고 자신을 부르는 운명의 목소리를 따라서 나선다. 더욱 용기를 보여준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자신이 얼음의 정령이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마지막에는 아렌델왕국을 떠나 자신이 있어야할 자리로 간다. 안나는 엘사의 동생이다. 천방지축이고 감정이 더 앞서는 캐릭터이다. 겨울왕국1에서는 용기있게 위험 속으로 뛰어들어 언니 엘사를 구해냈다. 그리고 겨울왕국2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용기를 가지고 아렌델 왕국을 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안나는 엘사에 비해서 아무런 마법적인 능력은 없다. 그러나 안나가 가진 용기로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결정적인 도움의 역할을 한다. 안나는 겨울왕국1에 비해 더욱 성숙한 모습을 보여준다.

리뷰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야할 시기가 있다. 보통 청소년시기에 그러하다. 여러가지 우여곡절을 겪는다. 왜냐하면 청소년시기 이전까지는 아이들은 부모에게 굉장히 밀착되어 있다. 부모를 의존한다. 그러나 청소년시기가 되면 자신이 육체적으로 부모에게 독립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독립되어야함을 깨닫는다. 엘사는 겨울왕국1에서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데 집중이 되어 있었다면 겨울왕국2는 더 나아간다. 겨울왕국2에서 엘사는 자신의 삶의 목적을 따라간다. 자신의 진짜 정체성은 아렌델 왕국을 지키는 여왕이 아니라 눈과 얼음을 다스리는 정령이었던 것이다. 정체성이 발견은 과감한 결단을 하게하여 아렌델 왕국을 떠난다. 안나는 처음에는 비중이 엘사에 비해 적어보인다. 그러나 겨울왕국 1과 2에서 문제의 결정적 해결을 하는 인물로 나타난다. 비록 안나는 마법은 없다. 신비한 능력도 없다. 그러나 언니를 사랑하는 마음과 왕국을 지켜야한다는 마음이 결국 용기로 나타나서 문제를 해결한다. 우리도 때론 삶에서 마법같은 힘을 가져서 마법같은 일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그러나 실제 우리가 가지고 있는 힘으로도 얼마든지 마법같은 결과를 일으킬 수 있다.